(마태복음4장) 예수님이 받은 3가지 시험
마태복음 4장,
1-11절: 예수님이 받은 3가지 시험
1절에 예수께서 성령에게 이끌리어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러 광야로 가셨다. 이번 시험(Test)은 하나님이 허용한 절대시험였다.
첫번째 시험(3-4절)은 먹는 것이다. 40일동안 금식한 상태에서 돌을 떡으로 만들어보라는 유혹의 시험..
첫번째 시험의 정답은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것이다.
요즘같은 코로나 시국에 경제가 힘들고 의식주가 힘들다. 이럴 때 일수록 우리는 말씀에 집중해야 한다. 그게 크리스챤이 사는 길이다. 우리의 경제도 하나님으로부터 나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두번째 시험(5-7절)은 성전 꼭대기에 뛰어내리라. (명예 시험)
두번째 시험의 정답은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 라고 마귀에게 선포했다.
세번째 시험(8-10절)은 높은 산으로 데려가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주며 사탄에게 엎드려 경배하면 다 주겠다고 유혹한다.(경배의대상 바꾸는 시험)
세번째 시험의 정답은 '사탄아 물러가라,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라고 선포했다.
17절,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Repent, the kingdong of Heaven)
회개는 우리가 평생 지속해야 할 역동적인 삶의 과정이다...
19절: 예수님 왈,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예수님은 제자를 어부중에서 부르셨다. 즉, 지위, 직분, 실력 상관없이 부르셨다. 나는 과연 제자의 삶을 살고 있는가? 사람을 낚는 어부의 삶을 살고 있는가? (고찰해 볼 필요가 있다..!!)
